커뮤니티

대구시민주간

보도자료

COMMUNITY

위기일수록 뭉치는 ‘위대한 대구정신’되새기는 시간

페이지 정보

조회 869회 작성일 21-03-04 19:34

본문

온·오프 대구시민주간 마무리 4개 분야 60여 개 프로그램 진행

대구시는 코로나 일상에 맞는 대면 비대면 하이브리드형 대구시민주간을 안전하게 마무리했다.
대구시민주간은 '위대한 대구정신'의 공유와 확산을 위해 새로운 시민의 날 기념식, 시민기획단 참여 및 8개 구군의 날 운영, 참여혜택 확대 등 4개 분야 60여 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. 이번 시민주간 프로그램은 대구시민으로 자부심 제고와 함께 코로나 종식 이후 새로운 도약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.
시민주간의 첫날인 지난달 21일은 새로운 시민의 날 기념식이 문화예술회관 팔공홀(996석)에서 열렸다.
방역관리를 위해 현장에는 주요 기관단체장 2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기념식은 약 8만여 명의 대구경북 시·도민이 시청했다. 이는 2019년 시민주간 전체 참여자(7만 7천여 명)를 웃도는 수치다. 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해 지역 근현대사를 극화한 주제공연(음악극)은 참석자와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.
클라이막스인 희망 퍼포먼스는 ‘케이-방역의 중심, 대구’를 함께 만든 시민영웅 4명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. 도움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에 본인의 지게차를 직접 몰고 와 봉사한 ‘박주순 조은전동지게차 대표’, 코로나 확산을 막겠다는 사명감으로 생활치료센터와 선별진료소에서 진료 지원한 ‘김용한 의사’, 코로나 전담병원에서 가족과 생이별을 겪고 있는 환자의 치료와 위로에 헌신한 ‘김경란 간호사’,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스스로와의 약속인 10년의 ‘기부에 앞장서 온 시민’이 바로 그들이다.
‘대구정신 확산’은 대구시민의 날 기념식, 제61주년 2·28민주운동 기념식 및 사진전, 대구 시민정신 역사 강의(온라인) 등이, ‘지금, 여기, 우리는 대구人’은 코로나19 극복 사례 및 대구 희망의 노래 공모(온라인), 대구시민주간 기념 세미나, 지역의 다양한 시민사회단체, 공연예술단체 등 27개 기관·단체가 참여하는 시민기획단 프로그램 등이 열렸다.

출처 : 대경일보(http://www.dkilbo.com)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